칼슘 건강학

사과를 가장 맛있게 먹으려면, 세척 및 보관법 <씨에이뿔뿔>

노케미칼 2023. 11. 3. 06:33

사과를 재배하는 과수원 주인이 알려주는 경험입니다. 과일의 왕은 사과입니다. 맛있는 사과를 먹으려면 우선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색과 광택 만으로 선택하는데 거의 90% 확률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먹어보고 사는 것입니다.

둘째는 품종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어느 때 어느 사과를 먹어야 하는지 아는 것과 맛있는 품종을 기억해야 합니다. 저는 부사 중 미얀마를 제일 좋아합니다.

잘 모른다면 맛있는 과수원을 직접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사과가 맛이 있어야 택배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공판장에서 받는 가격보다 최소 30% 이상 비싸게 받습니다.

세 번째는 소매상이나 과일가게 중에 맛있는 집은 항상 맛있는 것만 판매합니다. 조금 비싸도 확실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유통하시는 분들은 대개 색상(깔)만으로 결정을 하며, 척 보면 알기에 항상 맛있는 사과만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풍무동에는 홈마트입니다. 대형마트는 아닙니다.

넷째 싸고 맛있게 먹으려면 시장이나  야채전문점에서 사거나 박스단위로는 농산물공판장에서 사야 하는데 보는 눈이 있어야 합니다. 한 박스를 샀는데 맛이 없다면 정말 낭패입니다.

세척 및 보관방법이 맛을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비닐봉투에 담겨 있다면 밀봉해서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하십시오.

과수윈에서는 6개윌이상 보관하려면 작고 단단해 보이는 것을 골라 별도의 저장고에서 영하 1도에서 영도로 유지하며 그 기간은 저장고 문을 열지 않습니다.
문을 열었다 닫기를 자주 하면 맛이 변합니다.

박스에 있는 과일은 절대 오래 보관하면 안 됩니다. 가장 나쁜 보관법입니다. 비닐봉지에 나누어 담아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해야 합니다.

박스에서는 최대한 빨리 꺼내야 합니다.

사과세척법에 관한 중요한 그러나 혁신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eat cleaner로 입증된 것은 흐르는  물에 씻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주방세제는 접시를 닦는 용도였습니다.

몸의 산성화가 지속되면 다양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PH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알칼리 이온정수기가 인기가 있습니다.

사과는 PH가 3~4 산성임에도 알칼리성 식품으로 분류됩니다. 그래서 과일의 왕입니다.
 
우리 몸의 위에서 분비되는 소화액이 PH 2.5~3 수준입니다. 적정 혈액의 PH는 7.4입니다. PH균형이 깨져서 산성화가 되면 항산성 유지를 위해 뼈에서 칼슘을 빼서 사용합니다. 이를 방지하고 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혈액 중의 칼슘이온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슘은 혈액에서 강알칼리의 세정력으로 균을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이 원리를 이용하여 과일세척제가 이용되었는데 그것이 칼슘파우더입니다. 이를 이론적으로 증명하는 것은 OH Radical (수산기/ 해리작용)의 산화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OH Radical은 불소 다음으로 강력하고, 오존(O3)과 염소(CL2) 보다 강력하지만 불소, 염소, 오존처럼 인체에 독성이 있거나 유해한 물질이 아닙니다. 
 
수년전부터 쿠팡이나 네이버에서 과일세척제로 검색하면 칼슘파우더가 제일 상단에 올라옵니다. 젊은 엄마들이 이제는 젖병을 소독하기 위해 끓이지 않고 칼슘파우더를 물에 타서 담가서 사용했습니다. 이 칼슘파우더를 액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든 것이 씨에이뿔뿔입니다. 이온칼슘의 원자기호를 우리말로 읽는 대로 표현한 것이며 과일세척제로 상표등록 신청 상태입니다. 사과를 씻는 과정을 보여드립니다. 

씨에이뿔뿔의 PH는 10.5입니다. 물4리터에 40ml(100배수)를 넣고 약5분 정도 담가 둡니다.
흐르는 물로 1차 세척을 하고 담궜는데도 침전물이 발생..

이온칼슘 세척제의  획기적인 효과는 잔류농약의 분해 작용입니다. 물의 입자 크기(Cluster)를 최소화하여 농약성분들 자체의 분자고리를 끊는" 알칼리 이온 가수 분해"로 농약을 분해 제거합니다. 이는 이론이나 가설이 아니고 화학분자식으로 증명되었고, 실제 잔류 농약 검사로 확인된 사실입니다.

이온칼슘 세척제가 나오면서 농산물의 세척 및 보관 방법이 달라집니다. 지금까지는 농산물은 수확후 원물상태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었습니다. 사과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사과가 과일의 왕인 이유는 먹을 때마다 맛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지금 막 수확해서 먹는 맛이 구정까지 보관해서  먹는 맛이  다릅니다. 어느 것이 더 맛있다고 단정할 수 없으며 나름의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사 품종이라도 20여 개 이상 종류가 있습니다. 

이온칼슘 세척제는 사과 본래의 향과 맛, 그리고 영양적 가치를 유지하면서 왁스, 세균 및 살충제를 제거하며 보관기간을 5배이상 늘려줍니다. 상추인 경우 세척해서 냉장보관하면 15일에서 20일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사과도 한 달 이내에 먹을 것은 세척 후 비닐 밀봉 후 냉장보관하면서 먹으면 훨씬 신선합니다. 맛이 더 있다고 저는 말합니다만 개인의 주관적인 판단일 수 있으나 마음의 깔끔함은 맛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숙성할때 사과 종류별로 포장하세요. 향이 섞이면 안됩니다.
10월에 수확하는 시나노골드 맛있어 기억해둘 사과입니다.


씨에이뿔뿔은 칼슘파우더를 어떤 제품을 사용합니까? 산호와 굴 패각을 특허공법으로 소성 발효시킨 제품으로 특징은 분쇄하지 않고 밀가루처럼 자연소성하여 채로 거르기만해서 300 메시에서 500 메시의 분말로 만듭니다.

연마 및 분쇄된 가루는 그냥 돌가루일 뿐입니다. 연마해서 식자재로 사용하면 음식에서 이물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저희 제품은 이물감이 전혀 없으며, 식품(기타가공품)으로 등록된 제품으로 성분 분석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기로를 열었을때 이미 완성되었습니다.
그냥 이온칼슘이 아니고 종합 미네랄입니다. 확인된 것은 17개 원소와 광물 7 종류입니다.

 


제가 칼슘을 알게된 것은 2021년 1월이었고 칼슘재배를 하면 과일이 맛있어진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건강해지고 그래서 풍미가 좋아집니다.

그런데 사람의 몸에서도 그 칼슘이 동일한 원리로 작동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신비입니다. 이를 계기로 칼슘건강학을 시작합니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은 제품을 준비 중이고 와디즈를 통해서 소개될 예정입니다. 시제품을 경험해보시고 싶은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일부 체험하게 해 드리겠습니다.